안녕하세요..
스터디 회원님들~~
공사기사준비를 하고 있습니다..
공부하는게 너무 힘들군요...몸과 마음이 지쳐갑니다..
시간은 자꾸 흐르지만...공부량이나 지식은 시간투자대비 비례를 하지 않은것 같습니다..
이대로 시험제대로 볼수 있나 모르겠어요..
저에게 짊어진 짐이 많아서 부담감이 커서 더 힘들지는 모르겠으나, 최근들어 더욱 힘들어집니다.
다른 자격증공부도 다 비슷하겠지만..이 고비를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할지 모르겠습니다.
공부를 할만큼 한다고 했는데도 안풀리는 문제가 있으면...답답하고..책을 덮어버리고 싶네요..
아마 독학을 하거나 혼자 공부하시는 분들의 공통점이 아닐까하고 생각합니다..
진도 맞추어 나가기도 힘들고...이러다가 기출문제 풀이 1-2회치나 제대로 풀어보고 시험을 볼수 있을까 합니다.
그래서 결정을 내려야 할것 같습니다..9월 5일부터 학원특강 강의가 있다고 해서 진도는 다 빼지 못했으나
특강을 통해...다른 분들과의 만남을 통해...방법을 모색해야 할것 같습니다..
지금 심정으로는...개인지도라도 받아서...수월하게 공부를 하고 싶지만..
전기쪽으로 개인지도 해주는 사람이 없더군요 ㅜㅜ
학원에서 공부하고 문제풀이하고...자신감을 얻어야 할 시점인것 같습니다..
다행히 국비지원이 되서...학원비는 저렴하게 다닐수 있을것 같네요..
제가 듣는 동영상강의도 나쁘지는 않지만...단점이...문제를 풀다가 잘 안풀리면..
바로 해결하기가 쉽지 않네요...누군가가 옆에 있어서 물어볼수 있다면..큰도움이 될텐데요..
게시판에 질문을 올리면 답을 주기는 하지만..직접 설명을 듣는것과 텍스트로 답을 듣는것은
큰 차이가 있는듯 싶습니다..그래서 학원이 존재하는 이유인것 같기도 하구요..
독서실에서 혼자 끙끙 머리싸메고 공부해도 합격이 안되는것은 아니겠지만..
지루하고 따분하고...외로워서 환경을 바꿔 볼려고 합니다...
다다음주부터 개강한다고 하니...새로운 환경에서의 도전기를 올리겠습니다^^
특강은 문제풀이만 하니깐...야간반으로 듣고..
오전은 지금과 같이 동영상 공부로 해야 할것 같네요..
동강을 듣고 독학을 해서 도전기를 작성하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겠지만...
개인적으로는 이번시험에 모든걸 걸었기 때문에 해볼수 있는건 다 해보려고 합니다..
동강을듣고 책을 보면서 조금씩은 전기지식을 쌓아가고 있지만...많이 부족한것 같네요..
학원과 병행하면서 이번에 꼭 합격할수 있는 그런 도전에 되도록 하겠습니다..^^
글작성 : 스터디온 회원 겨울소나무님 |
공부에 한계에 다달았을 때는 다른 방법을 모색하는 것이 맞습니다.
전기분야 같은 전문 자격증은 독학에 한계가 있을 것입니다.
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공부의 벽과 싸우는 것보다 겨울소나무님처럼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.
그래도 더 좋은 방법을 찾으시고 선택하셔서 다행입니다.
자신과의 싸움에서 끝까지 이기셨으면 좋겠습니다^^